Posted on 2021. 10. 20.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재능장학생 찾아요"

매년 300만원 안팎 지급, 재능을 맺을 때까지 지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강북구꿈나무키움장학재단’ 제10기 재능장학생을 모집한다.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은 여러 가지 사유로 소질계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재능이 있다면 결실을 거둘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중복인원 포함 학생 149명에게 총 4억 원 가량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제10기 장학생은 음악, 미술, 체육, 연극, 학습 분야에서 6명 안팎으로 선정된다. 연 300만 원 범위에서 장학금을 받는다. 성장가능성이나 일정한 성과가 인정되면 매년 심사를 거쳐 지속적인 후원을 받을 수도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일(월)에서 12일(금)까지다.


신청대상은 지역에 거주하거나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 재학생이면서 건강보험료 납부액이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70% 이하 가정의 자녀다.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보내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로 찾아가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내년 1월 14일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서류 등 이외에 사항은 강북구 누리집 새 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설립한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이 내년이면10년째를 맞는다”라며 “장학사업 처음 취지대로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미래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끝까지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