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21.
강북구, 인형극으로 배우는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실시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54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만 2세에서 5세 원아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 사용 어린이 인형극 ’숲 속 마법사와 신기한 약‘을 8회에 걸쳐 진행했다.
구와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공연은 동요와 율동, 게임으로 시작해 흥미를 유발한 후,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회자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 안전 사용과 비상 시 대피 방법 등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숲 속 마법사와 신기한 약(별마당인형극단)‘은 인형 캐릭터를 활용해 의약품의 안전한 보관법과 폐기법을 소개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 습관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은 이야기를 따라가며 의약품 안전 사용에 대한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배웠다.
공연 관람 후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97%가 공연 내용이 매우 유익했다고 응답했으며, 89%가 의약품 안전 사용을 다룬 인형극이 일반적인 설명 강의에 비해 효과적이었다고 평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과 폐기법을 재미있는 창작 인형극 형식으로 전달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교육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발생 가능한 의약품 안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