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10. 15.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겸한 2008년 하반기 의원세미나 실시

 

 

 

 

성북구의회(의장 정철식)는  2009년 예산심의를 앞두고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울릉도와 독도에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간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전체의원 세미나는 의원 간 팀워크와 화합을 다지고, 교양강좌와 전문지식 습득이라는 목표에 주안점을 두고 전체일정을 준비했다.


출발 당일인 6일 세미나 개최지로 향하면서 차질 없는 일정수행과 목표 성과를 달성해야 한다는 책임감과, 주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정해진 일정에 따라 진행했다.


첫째날은 전문위원이 지방의회운영이라는 주제로 회의진행, 의안심사와 및 처리, 의원관심사항등 지방자치가 올바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앞으로 있을 임시회의와 예산심의 방안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대한 난상토론이 이어졌으며, 둘째 날은 각 상임위원회 별로로 제171회 임시회를 앞두고 조례안 검토 및 기타 의정활동 사항에 대하여 의원들의 다양한 질문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울릉군의회를 방문해 양 지역간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교환 및 상호간 우의를 다지고 지역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으며. 독도를 방문해 일본의 영유권 주장을 강력히 규탄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갖고 독도 수비대를 방문 격려했다.
진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