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12. 03.


전문가와 함께하는 성동구 의회

 

 


성동구의회(의장 김복규)는 지난달 26일 오후 4시 성동구의회 제2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강연회는 국회예산정책처 신해룡 처장이 \'지방의원을 위한 예산결산심사 핵심 가이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 신해룡 처장은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를 위한 사업예산심의 시 5대 착안사항, 예산신청전략의 틀과 체크포인트, 지방예산의 10대 검토사항 및 결산심사기법 등을 설명하고, 의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이날 의원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열띤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들었으며, 진지하고 생산적인 토론을 주고 받았다. 또한 구민의 대변자로서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상을 정립한다는 각오로 강연회에 임했다.


김복규 성동구의회 의장은 "요즘처럼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는 한푼의 세금이라도 아껴서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오늘 강연회를 통해 내년도 예산안을 꼼꼼히 심의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마련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습활동의 정례화를 통해 조례 및 예산심사 등 의원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연회에는 김복규 의장 및 이석권 부의장을 비롯해 은복실, 윤종욱, 송진섭, 오수곤, 김기대, 유지형, 강순심, 송경민 의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