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12. 24.
알 림 마 당
2009 서초 사이버 기자단 모집
“서초구를 사랑하는 네티즌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2009년 서초 사이버 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더욱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기사가 될 수 있으며, 서초구는 이 중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를 선별하여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할 계획이다.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2008년 12월 31일까지 이메일(kjh2006@seocho.go.kr) 로 제출하면 된다.
서대문구 여권발급신청 야간에도 OK
여권발급의 고객편의를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주1회 야간 여권발급 업무를 실시한다.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고 신분증, 사진, 수수료 등을 준비하여 본인이 직접 서대문구청을 방문해 여권발급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받은 여권발급신청서는 다음날 업무시간에 접수와 신원조회를 거쳐 심사 완료 후 처리 결과와 여권 수령날짜를 민원인에게 SMS문자나 전화로 통보된다. 여권은 지정된 날짜 이후 본인수령 또는 대리수령이 가능하며 여권 발급신청시 ‘여권우편수령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우편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민원여권과 여권팀 330-1909로 문의하면 된다.
청각·언어 장애인분들, 멀리가지 마세요!
강북구(구청장 김현풍)가 관내 청각 및 언어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해 교통이 편리하고, 장애인 편의시설도 갖춰진 수유역 인근(번1동 417-24 경일빌딩 3층)으로 센터를 확충·이전했으며, 수화통역센터에는 각종 프로그램실과 휴게실 등을 구비하고, 가장 기본적인 수화통역·교육 서비스 제공에서부터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이곳을 찾는 관내 장애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의 자활을 가능케 할 계획이다.
강동구, 저소득 주민에 월세 지원
이달 말까지 저소득 주민들을 대상으로 월세 임대료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4인 가족 기준 126만원) 미만인 자,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상 150%이하인 자 중 ▲18세 미만 소년소녀 가장 세대 ▲국가유공자 또는 유족으로서 국가보훈처에서 저소득 국가유공자로 인정한 사람 ▲1급 내지 4급 장애인이 포함된 세대 ▲65세 이상 부모를 부양하는 세대 또는 단독세대로 주민등록표상 3개월 이상 등록된 65세 이상 독거노인 ▲여성가족부장관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저소득 모부자 세대 등이다. 신청방법은 월세계약서를 지참 후 거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소득 조회 등 실사를 통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지원 기준이 충족되면 다달이 일정액이 적게는 4만3천원(2인 이하)부터 많게는 6만5천원(5인 이상)까지 지원된다.
서강동주민센터, 한강 밤섬 철새관찰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을 맞아 컴퓨터에 빠져있는 아이들에게 야외에서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한강 밤섬 철새관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포구 거주 초등학교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매주 수요일(15:00~16:30) 운영되며, 숲 해설가의 강의로 철새 찾기, 먹이활동 연구 등 관찰활동이 진행되며 비석치기, 자치기, 새끼꼬기 등 겨울철 전통놀이도 곁들여진다. 참가신청은 서강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322-8431~4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