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9. 02. 11.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창조적 전문인 교육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과 함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 목표인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전한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사회적 공익과 봉사기능 다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평생교육을 통한 개개인의 성장과 여가선용, 자아실현, 교육욕구를 충족시키고 소질과 잠재력을 개발해 전문성을 향상시켜 보다 나은 삶과 행복을 영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성신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2월 17일 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을 위한 ‘제13회 정기발표회 및 2008학년도 평생교육원 수료식’을, 정기전시회<눈으로 담고, 마음으로 그리며, 손으로 보이네>와 정기공연<아름다운 飛上>
그리고 2008년도 평생교육원 수료식 및 리셉션으로 기획, 총장과 교무위원들이 수강생과 그 가족들을 축하하는 등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이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는 행사를 성대하게 치뤄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지속 될 것이라고 한다.
2009학년도에는 취업과 창업 등 직업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과정들을 중점적으로 개설해 수강생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별교육, 전문가, 자격증, 건강스포츠, 미술·음악아카데미, 문화산업대학원 위탁과정, 학점은행제, 국가자격증 대비 교육과정 등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학년도 봄 학기 수강생 신청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 과정>은 성신여대 간호대학의 우수한 교· 강사진,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 훌륭한 실습교육기관들과 협약을 맺고 실습교육을 병행하고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요양보호사 7기 개강(3월9일)을 앞두고 수강생 모집이 한창 진행 중이다.
또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대비과정>도 6기 개강(2월18일)을 앞두고 모집 중에 있으며,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창업이나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 위탁 최고과정인 <피부미용 최고경영자과정>(25주, 2월10일 개강)을 개설하고 중국 연변의대 경락과정 교수를 초빙해 <중국전통경락특강>을 여는 등 상위과정들로 연계해서 지속적인 학습의 기회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 봄학기에는 승무원 취업을 원하는 대학졸업자나 재학생들을 위해 <승무원아카데미과정>를 개설하고 우수한 강사진을 초빙해 일반 학원보다 질 높은 교육을 실시하는 반면 수강료는 저렴해 수강생들의 활발한 호응 가운데 2기 수업이 진행 중이다.
전문가과정으로 교회 전문 오르가니스트, 성전꽃꽂이, 디지털사진(DCLR)&포토샵 초·중급), 잉글리쉬 콘서트, 영어논술지도사(초·중·고급)과정, 자격증과정으로 다도교육지도사과정과 문화산업대학원 위탁 최고과정으로 피부미용 최고경영자과정, 한국무용전공 살풀이춤 주말야간반을 신규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밖에도 학점은행제 간호학, 피부미용학, 체육학, 화훼조형학과 교양과목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은 국악실기지도자과정 사물놀이, 단소·대금, 해금, 경기민요, 가야금병창, 풍물지도사 과정 등을 두루 갖추고 활발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연말에는 정기 전시와 공연을 실시하고 한국무용과정은 예악당에서 공연을 하는 등 각 과정별 위문 및 봉사공연을 통해 수강생들이 학습의 보람과 자부심을 갖게 하며, 타 대학 교육원이 시도하지 못하는 성신여대 평생교육원만의 큰 자랑거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