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9. 08. 27.
복잡한 대학입시제도 궁금증 풀어드립니다
서대문구 27일, 2010년 대학입학설명회 개최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는 오는 27일 오후 2시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0년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날 설명회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입학사정관제’와 수시입학 전략에 관한 자세한 설명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속 시원히 해소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입시설명회는 문흥안 건국대학교 법대 교수의 ‘입학사정관제도의 이해’ 강의에 이어 이영덕 대성학원 평가 이사의 ‘2010학년도 수시 입학 전략’에 대한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강의 내용은 ▲주요 대학 수시 전형 방법과 전형 요소 ▲수시 입학 전형의 특징과 대비 방안 제시 ▲주요 대학 수시 전형 방법과 전형 요소, 반영 비율 등 데이터화 된 자료를 중심으로 수시 입학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강의 후에는 학부모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된다.
이외에도 80여 일 앞으로 다가 온(시험일 11월12일) 수능을 대비, 마지막 총 정리 방법과 올해의 문제 출제 경향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김수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복잡한 입시 제도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대학 진학에 관한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대문구는 지난해 12월에도 국내 유명 강사를 초빙,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