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9. 09. 10.
영등포구의회, 신종플루 설명회 개최
제148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가 지난 8일 본회의장에서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회됐다.
조길형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들을 꼼꼼하게 심사해 구민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되기 바라며, 추석명절에 즈음하여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고 화합과 배려 속에 구민 모두가 훈훈한 인심을 나누는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회의 직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플루로 인해 시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현재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구의회차원의 대책 마련하기로 하고 보건소장을 참석시켜 현재의 상황, 신종인플루엔자 대국민 행동요령, 신종 인플루엔자 환자 치료지침 등에 관해 자세히 설명을 들었다.
조길형 의장은 “신종플루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이 최선이니 만큼 개인위생 관리를 습관화해야 하며, 집행부에서는 신종 플루 확산방지에 철저한 대비와 함께 대국민행동강령 등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구의회에서도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어려운 고비를 헤쳐 나가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