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9. 11. 04.
불경기 없는 외식업계!
생생돈까스, 가맹점 포상제도 본격 시행
경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닫히면서 외식업계의 침체기가 장기화되고 있다. 가맹점과 공생관계에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일 경우 체감하는 강도는 더 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돈까스전문점 생생돈까스(www.freshdon.com)를 운영하는 (주)에버리치F&B에서 \'사기진작 포상제\'를 신설해 가맹점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에버리치는 올해부터 ‘연간 최고 우수매장\' 등을 선정해 최대 150만원 상당의 포상품을 지원하고, 또한 매달 ‘월간 최고 우수매장\'을 비롯해 ‘분기별 우수매장\', ‘순간 이벤트 당첨매장\'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선정방식은 본사 매뉴얼&시스템 준수여부와 수퍼바이저의 현장진단 및 네티즌들이 본사 홈페이지에 남긴 고객의 소리 등을 종합해 판단한다.
지난 22일에는 부산만덕점이 전체 100여개 매장 가운데 분기별 우수매장으로 선정돼 40만원 상당의 경품을 시상 받았으며, 또한 23일에는 경남 통영점이 9월 중 \'빵가루 최적 사용매장\'으로 선정돼 20만원을 지원받는 순간이벤트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변동섭 대표는 "매출이 상승하는 가맹점에는 포상을, 그렇지 못한 매장에는 수퍼바이저를 출동시켜 매출 상승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관리감독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1544-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