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9. 12. 10.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원,  광진우체국 직원 특강!

 

 

“행복하기 위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고 성공하기 위해서 행복해야한다”는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원.
김의원은 지난 12월 2일 광진우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고객만족과 서비스 마인드 향상”이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특강을 했다.


30여 년간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임원까지 지냈던 김의원은 광진우체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특강을 통해‘무한경쟁시대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고객관리기법과 바람직한 조직원의 근무자세’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김의원은 “행복하기 위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고 성공하기 위해서 행복해야한다.”며 “고객만족은 ①고객을 즐겁고 기쁘게 하는 것 ②고객의 hot point를 찾아 고객의 need를 만족시키는 서비스 ③시대 흐름과 추세에 맞추어 대응해 주는 것”등 고객 만족과 관련한 강의가 그 핵심이었다.


김 의원은 고객만족서비스를 해야 하는 이유로는 ①경쟁시대에 조직이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며 ②월급 주는 고객에게 대한 보상의 의미에서 ③일에 대한 보람으로 행복한 생활을 이루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만족활동으로 성공하거나 화제가 되었던 실제 사례를 다양한 분야에서 예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직원들의 큰 관심과 공감을 받았다.


 한편 김수범 의원은 광진구의원이 되기 전 대상그룹 무역사업본부장으로 국제비지니스맨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지난 10월,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했고 최근 선플 달기 운동본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상공회의소, 세종대학원, 광진중학교 등에서 다양한 강의를 펼친 바 있다.
김영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