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1. 16.
교육일등 자치구 만들 터!
최선길 도봉구청장
존경하는 40만 도봉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민여러분께서 도봉구의 비약적 발전을 기대하며 저에게 민선4기 구청장의 소임을 맡겨주신지 어언 3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구민여러분의 성원에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도봉구의 발전과 도봉구민의 행복을 위해 신명을 받쳐 일하겠습니다.
작년 한해를 되돌아보면 우리구로서는 서울 동북부 최고 웰빙도시 『그린피아 도봉』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해, 값진 성과를 일궈낸 한해였습니다.
먼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역시 우리 도봉구가 대외적인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정신보건사업 3년 연속 최우수구, 자원봉사 활성화 5년 연속 우수구를 비롯하여 새롭게 추가된 교육지원사업과 재정조기집행, 희망근로사업을 포함 총 17개 분야에서 수상함으로써 우리구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작년 과학중점고로 창동고와 자율형 공립고로 도봉고가 지정됨으로써 교육일등자치구로 가는 길에 강력한 추진 동력을 얻게 됨과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상설공연과 위클리콘서트 등이 성황리에 운영되어 문화예술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인 해가 되었습니다.
올 5월에는 서울 최대 규모의 북부법조타운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창동역 민자역사와 무수골 주거환경 개선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우리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봉산관광브랜드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발전이 지역발전의 최대 자산이라는 인식하에 「교육일등 자치구」를 구정목표로 세우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쌍문제1구역과 도봉 제2,3구역 주택재개발 사업도 계획대로 추진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우리 도봉구가 올 한해도 진정한 서울 동북부 최고의 미래형 웰빙도시 『그린피아 도봉』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데 확실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힘찬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