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4. 16.
성북지역 치안협회 정기총회 열려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법질서확립을 위해 2010년 제1차 ‘성북지역 치안협의회 정기총회’를 지난 4. 9일(금) 오후 3시 종암경찰서(서장 정용환) 4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치안협의회 추진배경에는 불법폭력시위, 무질서 등의 막대한 사회 간접비용을 유발시켜 불법집회 시위로 인한 손실이 12조원을 넘었으며, OECD 회원국중 하위권으로 나타난 것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회의는 선진 기초질서와 법질서 확립을 위해 주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통해 안심하고 살기 좋은 성북을 만들기 위해 각 자치단체와 시민단체가 협력해 범죄예방을 위한 CCTV 설치 확대와 효율적 관리체제 구축을 위한 합동상황실, 불법시위, 학교폭력 추방, 교통 기초질서 지키기, 교통사고 줄이기, 소방차 길터주기, G20정상회의 준비 철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는 성북지역 치안협의회 위원 총 21명 중 19명이 참석했으며,
의장으로는 성북구청 서찬교 구청장,
간사는 성북경찰서 이경순 서장, 종암경찰서 정용환 서장 이며
위원으로는 성북구의회 정철식 의장, 성북교육청 홍순길 교육장,
성북세무서 김문식 서장, 조남승 성북소방서장,
법률자문위원 오준화 변호사, 성북구사암연합회회장 정수 승려,
성북구교구협의회 장덕만 회장, 성북구바르게살기협의회 엄재룡 회장,
성북구여성단체협회 권원숙 회장, 성북한국자유총연맹 이현구 지부장,
성북구새마을지도자협회 박동운 회장, 해정발전위원회(성북) 김양순 위원장,
행정발전위원회(종암) 이종규 위원장, 자율방범연합대(성북) 이건평 대장,
자율방범연합대(종암) 정형진 대장, 청소년 육성회(성북) 이병헌 회장,
정소년 육성회(종암) 박순기 회장, 지역 언론 시사프리 김세현 대표 등 이다.
성북 지역치안협의회 간사인 정용환 서장은 “성북지역 치안협의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선진법질서 확립을 위한 성북구의 치안협의회의 활성화로 2010년 지역사회의 불법, 무질서 추방을 위해 주민의 안전한 생활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찬교 구청장을 대신해 참석한 배진섭 부구청장은 성북구의회와 협의해 CCTV 설치 확대와 효율적 방범관리체제 구축을 위한 합동상황실 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중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