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7. 15.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 취임식 성황리 마쳐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취임식이 지난 7월 1일 오후 7시에 창동문화체육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열렸다.
구민화합과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출범한 도봉구청장 취임식에는 1,000여석의자리가 모자랄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이동진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자치와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적 행정,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 문화가 넘치는 녹색도시로의 도봉을 구현시키겠다는 구정목표를 밝혔으며, 또한 낮은 자세로 일하며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먼저 배려하고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깨끗하고 바른 구청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취임식은 주민참여 구정실현을 실현코자 하는 구청장의 의지를 담아 식전행사로 주민들이 주축을 이룬 연합풍물패의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졌고 청소년들이 틈틈이 준비해 온 비보이공연도 있었다.
또한 주민들이 준비해온 각계각층의 축하영상도 상영되었다. 취임식후 노리단 공연은 구청장이 직접 참여해 주민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취임식 행사 중 구민들이 구청장에게 바라는 메시지가 담긴 소망액자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동진 구청장은 구민들의 바램을 항상 잊지 않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 액자를 임기중 구청내에 게시하고 항상 초심을 잃지 않도록 되새기는 지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낮은 자세로 주민과 소통을 강조하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취임식은 주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구청장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첫 행사로서 도봉구의 밝은 미래를 엿 볼수 있는 멋진 장면이었다.
박춘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