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7. 22.


강북구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원 구성 마무리

 

 

 

 

 강북구의회(의장 유군성)는 13일 오전 10시 제1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갖고 제6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강북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투표가 진행됐으며, 재적의원 14명, 재석의원 14명이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위원회별 위원장 선출에 들어갔다.
이후 투표결과 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영심 의원이 총 14표 가운데 과반수를 넘긴 9표를 받아 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이종순 의원으로 선임됐다. 아울러 행정위원회 위원은 김도연, 이순영, 김용욱, 최선 의원이 활동하게 된다.
이영심 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뽑아주셔서 감사하고, 의원 모두가 화합하여 강북구의 위상을 높이는데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건설위원회 위원장 선출에서는 총 투표수 14표 가운데 9표를 받은 박성렬 의원이 당선됐으며, 부위원장은 구본승 의원이 맡게 됐다. 건설위원회 위원은 강남연, 김동식, 박문수, 이백균, 이성희 의원이 활동하게 된다.
건설위원장 박성렬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구민을 위한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총 14표 가운데 10표를 받은 최선 의원이 당선 됐으며, 부위원장은 김도연 의원을 선출했다. 위원은 구본승, 박문수, 이성희, 이종순 의원으로 구성해 활동하게 된다.
최선의원은 “의회사무국 살림살이와 의원 여러분이 활동하는데 있어 최선을 다해 보좌하고 구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기울일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북구의회는 상임위원회 구성을 끝으로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하고, 20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43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