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7. 29.


아흔 아홉까지 건강하게~

 

도봉구,‘Gogo 9988 봉사단’ 경로당 순회 봉사 실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Gogo 9988 봉사단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전문봉사자들이 관내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경로당 순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Gogo!! 9988’은 아흔 아홉살까지 건강하고 팔팔하게 살자는 재미있는 구호로 경로당 순회봉사는 현재 5개조 15팀 62명의 전문봉사자들로 편성되어 있다.
6주간에 걸쳐 자원봉사에 필요한 실무교육과 레크리에이션 기법을 배운 봉사단은 ▲실버웃음치료 ▲노래지도 ▲레크리에이션 ▲미용봉사 ▲실버 에어로빅 ▲6070실버악단 등 다양한 전문 자원 봉사팀이 경로당을 순회해 노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쌍삼 경로당 서주홍회장은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찾아와 줘서 감사하다”고 거듭 감사를 표했으며, 노인들은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진 것 같다”며 센터 관계자의 손을 잡고 연실 고마움을 표하며 다음 주에는 누가 봉사 하러 오냐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실버악단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이창우(76세) 봉사자는 “노인분들의 호응과 즐거워 하시는 모습 때문에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며 활짝 웃었다.
한편 ‘Gogo!! 9988 경로당 순회봉사’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관내 경로당 5곳씩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도봉구 관내의 많은 경로당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봉사단을 모집 양성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