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7. 29.
제6대 도봉구의회 개원
구민을 위해 의정활동 성실히 수행할 것!!
도봉구의회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의회 3층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이석기 의장을 비롯해 이동진 구청장, 조숙자 부의장, 도봉구의원 14명과 서울시의원 등 100여명의 내외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6대 도봉구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공식행사는 약 한 시간동안 국민의례, 각 의원소개, 개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각 구 의원들은 도봉구민들의 복리증진 및 발전을 위해 여·야를 떠나서 서로 힘이 되어주며, 멋진 의정활동을 위해 직무를 양심의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이석기 도봉구의장은 인사말에서 “과거의 잘못된 관행에서 빚어진 시대착오적 생각은 과감히 탈피하고 시대 흐름과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선진의회를 구현해 나가는데 힘쓰겠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구청과 의회가 쌍두마차가 되어 도봉구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진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도봉구의회 14명의 의원님 모두 능력이 있어, 앞으로 민선5기를 위해 함께하는 좋은 파트너로 일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더 낮게 더 가까이 구민을 대하는 태도와 공직자로서의 태도, 우리가 가져야할 꿈을 더 높게 더 멀리 의회와 함께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제6대 도봉구의회는 이석기 의장, 조숙자 부의장, 박진식 운영위원장, 김용운 행정복지위원장, 이성희 재무건설위원장, 차명자 운영부위원장, 이영숙 행정복지부위원장, 안병건 재무건설부위원장, 김원철 의원, 서영혜 의원, 신창용 의원, 엄성현 의원. 이경숙 의원, 이태용 의원 14명이 구민화합과 지역경제 활력 도모에 앞장서 편안하고 행복한 도봉구가 되도록 온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