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8. 12.
은빛 날개 활짝 펴고 지역봉사에 나선다!
금천구, 시흥5동 한글교실 수강생으로 구성된 “은빛날개” 실버봉사대 발대식 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5동 주민센터는 지난 8월 4일 오후 3시 동주민센터 문화사랑방에서 신바람 한글교실 수강생 40여명으로 구성된 “은빛날개” 실버봉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직 시흥5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김두성 금천구 구의원을 비롯 시흥5동 자원봉사센터 회원, 새마을문고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선서와 기념촬영, 다과회, 자원봉사 기본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평소 신바람 한글교실에서 한글과 수학 등 학업에 전념해 오던 노인들로 구성된 “은빛날개” 실버 봉사대원들은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작은 것이라도 남에게 기쁨을 주겠다는 야심찬 포부로 이일에 동참한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또한 평소 남에게 도움을 받아왔던 대원은 “한글교실을 통해 배운 지식과 풍부한 삶의 지혜 그리고 인생경험을 보태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신 윤영희 지도교사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시간까지 열심히 자원봉사활동으로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오늘은 내생애에 가장 기쁜 날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은빛날개” 실버봉사대는 다음달부터 시흥계곡 숲속동산과 주택가 공원 그리고 한내천 파랑새쉼터 등에서 평소 한글을 배울 때 지은 시를 낭송하고 전시도 하고, 삼성산 입구 등산로에서는 산불 예방과 에너지 절약 홍보 활동, 별장산 등산로 입구 청결정화 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봉사대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동화책 읽어주기와 예절교육 등의 교육봉사활동도 실시하는 한편 거동 불편한 노인에게도 좋은 글 건네주거나 말벗이 되어주는 친구 같은 다정하고 온기 있는 감성적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