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8. 19.
도봉구, 청소년 건강학교 퀴즈도 풀고~ 건강도 지키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ㆍ금주 등에 관한 골든벨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내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 10일 양일간 청소년 건강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건강학교는 도봉구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만, 영양, 음주 및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 게 도와주고, 건강 행태 개선 캠페인에 참여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약 12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총 3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골든벨 퀴즈를 통해 흡연·음주·운동·영양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흡연ㆍ음주로 인한 폐해, 흡연ㆍ음주 거절방법, 가상음주체험, 흡연 실험 등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3부에는 쌍 문역팀과 발바닥 공원팀으로 나누어 ▲공공장소에서 금연실천 및 간접흡연 폐해 캠페인 ▲청소년 대상 담배 술 안팔기 및 신분증 확인하기 ▲청소년 올바른 식생활 지침 및 싱겁게 먹기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 실천홍보 등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교육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교육 후에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어른이 된 후에도 술ㆍ담배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아버지에게도 금연을 권해드리겠다고 응답하는 등 음주와 흡연이 우리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를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도봉구 관계자는 “우리나라 청소년 음주, 흡연, 비만율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음주 및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