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9. 02.


강북구의회, 제144회 임시회 돌입

 

예결특위 위원장 구본승 의원, 민생처리특위 위원장 박문수 의원 각각 선출

 

 

강북구의회(의장 유군성)는 지난달 26일 의회 본회의 장에서 제144회 임시회 회기를 시작하는 본회의를 열고, 6일까지 12일간을 일정으로 임시회에 돌입했다.
이날 임시회는 전체의원 14명 중 13명과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하여 집행부 국·과장급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하철승 행정관리국장의 ‘2010년도 제2회 강북구 일반·특별회계세입 및 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으로 시작됐다.
강북구의회 유군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또한 비효율과 불합리성의 문제는 없는지 의원님들의 관심과 열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강북구 민생처리관련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이번 예결특위 위원으로는 구본승·김도연·김동식·이백균·이종순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위원장으로는 구본승 의원 부위원장은 김도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예결특위위원장으로 선출된 구본승 의원은 한정된 자원속에서 합리적인 예산안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임시회 예결특위위원장으로서 앞으로의 각오를 말했다.
이어 민생처리관련 특별위원으로는 김도연·김동식·박문수·이백균 의원이 선출됐으며, 위원장으로는 박문수 의원, 부위원장에 김도연 의원이 선임됐다.
민생처리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문수 의원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고 집행부의 불편부당한 민원처리가 있는지 살펴보고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번 제144회 임시회는 각 상임위별로 의사일정을 진행한 뒤 다달 6일 ‘2010년도 제2회 서울특별시 강북구 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사회적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담배소매인지정 사실조사에 관안 조례(안)’, ‘강북구 가스사업 등의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안)’ 등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