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09. 02.
노원구의회, 제182회 임시회 개회
노원구의회(의장 원기복)는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82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에 상정된 주요안건을 보면,
▲ 서울특별시 노원구세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지명위원회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시설관리공단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정책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 서울시 노원구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서울시 노원구 도로굴착복구기금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도로복구원인자부담금 징수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집행부 제출 조례안과 등 9건이다.
이번 임시회는 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6일부터 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사 및 현장방문 등을 실시하고 1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회기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원기복의장은 지난 30일 일본 도쿄도 북서부에 위치한 이타바시구 의원단 일행과 15시30분 의회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타바시구 시게노 요시유키 간사장과 가와구치 마사토시 의장 등 14명의 의원단과 원기복 의장을 비롯한 노원구의회 의장단 5명이 참석했다.
원기복 의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노원구와 이타바시구 양 도시간 활발 교류를 통해 서로가 가진 장점을 나누는 발전적인 관계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