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10. 22.
강북구의회, 구민들과 빠른 소통을 위해 트위터 교육 실시

강북구의회(의장 유군성)는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의 걸쳐 의회 내 교육장에서 전 구의원을 대상으로 트위터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각자 본인의 자료 등을 수정할 수 있고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등의 교육 정보를 배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배움의 자세로 돌아갔다.
실시간 정보 파급효과가 큰 트위터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구민들과의 소통하는 구의원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민생현장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바르게 파악하기 위해 이 같은 교육이 실시됐다.
교육진행은 ‘트위터 이해하기’, ‘트위터에 뛰어들기’, ‘트위터 도사되기’ 등의 내용으로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구의회 관계자는 “아직 우리지역은 파급효과는 없지만 강북구의회 위상과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앞으로 정보화교육이 필요하면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강북구의회는 몇 명의 의원들이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어려운 실정에 놓여있어 사용량이 미흡한 정도이다.
하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의원이 트위터에 대한 이해도가 80%이상인 것으로 보여 앞으로 사용량이 증가하는 등 자신의 의정활동 소식을 좀 더 빠르게 구민들에게 보여 질 것으로 전망된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