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10. 28.


성공과 행복의 길 열어드립니다!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장, 경희대 사회교육원 특강
 27일 건대 행정대학원, 11월5일 세종대 특강 줄이어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장이 새로운 행복전도사로 나서고 잇어 화제다.
김 의장은 지난 10월 21일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성공과 행복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90분간 진행된 특강에서 김수범 의장은 성공과 행복의 길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김 의장은 성공의 길이라는 특강에서, 지금과 같은 지식 경쟁시대에는 창의력·상상력·아이디어가 성공과 승패의 관건이며 세계는 이제 보이지 않는 브랜드가치 즉, 이미지, 아이디어, 상상력에 의해 좌우되고 지배된다. 상상력에 의한 창조경영의 사례로 세계 최초, 최고, 최대에 도전한 DUBAI의 괄목할만한 변화와 미국 올던시 배터리 회사가 시도하여 생산성 2배, 생산성 하자율 0%의 경영혁신성과를 이룩한 물고기 같은 활기와 생기를 부여하는 FUN경영을 설명하였다.
또, 성공의 비법으로 1위 생존론과 GS이론, P2이론, 1·2·3원칙을 설명하며 성과는 의욕에 비례한다는 이론을 설명하고 미래에 대비하고 장래의 흐름을 예측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이 말하는 행복의 길이란 “처지=만족의 마음”이 행복의 비법이다. 칭찬과 격려의 말과 표현하는 사랑을 강조하며 긍정적인 생각은 행복의 씨앗으로서 1그램의 긍정이 1톤의 성과를 가져온다고 했다.
또한, 묵묵히 일하는 성실한 자세도 행복의 길이라고 하면서 세상에서 성공인으로 기억되기 보다는 가정 안에서 성공인이되어야 한다며 가정행복을 최우선의 행복조건으로 강조하였다. 김수범의장은 각자의 ATTRACTION 개발과 배려와 이해, 상호존중을 바탕으로한 부부화합을 위한 여러 가지 사례를 설명하여 수강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김수범 의장은 지난 19일, 자양3동 소재 상일봉사학교에서도 주부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삶”을 주제로 특강을 한 바 있으며 27일에는 건국대 행정대학원, 11월 5일에는 세종대학원에서도 동일한 주제로 특강을 하는 등 새로운 행복전도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홍이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