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0. 11. 25.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장, 건국대 병원 CS 특강
FUN경영, 모성경영, 물고기경영 강조하며 여러 사례 설명

광진구의회 김수범의장
상공회의소 사장, 버스 기사, 우체국 직원, 상일봉사학교 주부 등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쳐오던 구의회 의장이 이번에는 건국대학교 병원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쳐 화제다.
광진구의회 김수범 의장은 지난 11월 18일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건강검진센터 초청으로 종합병원 관계 직원들에게 조직의 활성화와 관련한 특강을 했다.
김 의장은 감성의 시대에 대비한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 FUN경영과 1위 경영 그리고 모성경영에 관한 그 나름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조직구성원의 업무능력 향상과 고용비용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물고기와 같은 생기있는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며 그 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생존을 위한 성공의 비법은 1위 상품개발과 업계 1위 전략이 필요하다했고 조직 리더는 카리스마적 권위보다는 핑크 리더쉽 같은 인간존중의 경영이 더 효과적이란 점을 강조하며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해 이날 수강자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한편, 김수범 의장은 상공회의소, 광진우체국, 운송회사 뿐만아니라 지난 달만해도 상일봉사학교(자양3동 소재)에서 주부들 대상으로 “행복한 삶”을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건국대 행정대학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희대 사회교육원 등에서 동일한 주제로 연이어 특강을 한 바 있다.
김영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