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1. 12.


1300여 공직자와 함께 행복공동체 노원을 만들겠다

 

 

 

김  성  환  노원구청장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지혜의 상징인 토끼의 해,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깃들고 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저는 노원을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교육중심 녹색복지도시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학교뿐만 아니라 노원구 전역을 인성과 체험 교육장화 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교육영향평가제」를 도입하였습니다.
올해는 교육중심 녹색복지도시 노원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것입니다. 초등학교부터 친환경 무상급식을 시작하고 「(가칭)노원교육복지재단」을 설립하여 인생의 출발단계에서 기회의 평등이 보장되어 노원에서 만큼은 개천에서 용이 나올 수 있는 교육복지 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국립서울과학관」을 불암산 자락에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올해 3월 개관하는 「노원평생교육원」에서는 노원구민의 다양한 문화와 교육 욕구를 충족하여 서울에서 가장 모범적인 교육 중심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환경의 날(6월 5일)을 전후하여 「노원환경교육센터」가 개관하면 본격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체계적 교육과 실천사업을 본격화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노원구민 절반에 해당하는 9만6천세대가 사용하는 지역난방의 고비용 저효율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가칭)김연아빙상장 유치 등 생활체육을 보다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하여 구민의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북부지원 이전부지 등이 조기 개발되도록 하고, 공릉동 미래기술산업단지 2단계 조성사업이 올해 착수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동부간선도로 확장, 경전철 동북선착공 및 2단계 구간 계획 등 교통 인프라도 차질 없이 구축하겠습니다.
노원구민 여러분!
저와 1,300여명의 공직자는 행복 공동체 노원을 만들기 위한 대장정을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출발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다시 한 번 소망합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