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1. 12.
도봉구에 진정한 자치시대를 열어 나가겠다
이 동 진 도봉구청장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도봉구의 변화를 기대하며 저에게 민선5기 구청장의 소임을 맡겨주신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취임 6개월 동안 구정의 실질적인 주인은 구민이라는 생각으로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라는 슬로건 아래 『참여로 투명하게! 복지로 행복하게!』가 실현되는 살기 좋은 도봉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2010년 한해도 열심히 일한 결실로 우리 도봉구가 대외적인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국민권익위에서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아직 미흡하지만 우리구가 참여행정을 실현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2009년 25개 자치구중 16위에 머문 성적에 반해 2010년도에는 10위로 상승하였습니다. 또 서울시의 자치구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는 우리구가 장려구(공동 3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리 도봉구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제2회 전국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중앙정부와 서울시의 각종 인센티브사업평가 총 21개 분야에서 상을 받아 우리구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새해에는 도봉구의 미래 10년을 새롭게 준비한다는 자세로 초석을 다지는 한해로 삼고자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준비해온 계획들을 보다 구체화시킴으로써 구민을 위한 도봉의 미래를 착실하게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립서울과학관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우이~방학 경전철 조기착공, 동부간선도로 확장구간 지하화 등을 서울시와 연계하여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도봉산을 중심으로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봉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구민의 눈높이와 기대에 걸맞는 도봉산 축제, 마을단위 축제, 위클리콘서트 등 문화공연이 되도록 구민이 직접 꾸미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개발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2011년은 실질적인 민선5기의 원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의 준비과정을 통해 차곡차곡 다져왔던 일들을 구체화하고 실천함으로써 도봉구에 진정한 주민자치시대가 열리도록 구민 여러분의 힘찬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