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1. 12.


성북구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한해가 되길

 

 

 

김 영 배  성북구청장

 

 

 

새로운 꿈과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1년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민선5기 성북구는 ‘사람이 희망인 도시’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올해도 사람중심의 가치가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는 희망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민선5기 출범과 함께 추진해온 친환경무상급식, 도보10분 프로젝트, 작은 도서관 건립, 도시아카데미 운영 등은 사람중심의 민선5기 구정을 위한 단단한 토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새해는 ‘공동체 재생’과 ‘성북형 교육복지’의 원년입니다. 앞으로 우리 구의 공동체 복원과 도시재생은 그동안의 재개발 재건축 방식에서 벗어나 차별화되고 인간미 넘치는 개발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동별 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통해 주민체감 복지를 추진하고, 생활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도시변화를 추진하는 ‘도보10분 프로젝트’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창조산업특구를 조성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성장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전략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 높은 교육은 사회 발전과 변혁의 원동력입니다. 강남·북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신교육1번지 성북 조성을 위해 친환경무상급식,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방과후학교, 멘토링, 우리동네 U-도서관 등의 사업이 추진됩니다.

주민 모두 건강한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서는 도시형보건지소 신설, 실버센터 순회한방진료 실시, 성북올레길 조성, 가족오토캠핑장 조성 등 수요자 중심의 건강도시 성북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2011년은 ‘사람이 희망인 도시, 사람이 우선되는 도시, 구민이 주인 되는 성북’을 위해 성북구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노력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저를 비롯한 1300명의 직원은 50만 성북구민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