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2. 04.
이동진 구청장, 주민과의 만남 반응 뜨거워~
지역내 14개 동 방문해 구민과 겪의없는 대화 가져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이 2011 신년인사회 및 주민과의 만남과 대화에서 지역내 14개 동을 방문해 구민과 대화를 통해 고충을 듣고 해결사 역할에 나서 주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2011 신년인사회 및 주민과의 만남’은 주민과 함께 도봉구 발전을 위한 방향 모색과 구·동 행정에 대한 구민의 적극적인 참여 와 신년 구정목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구청장은 예전에 경직된 틀을 벗어나 주민들과의 만남을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중함과 웃음을 선사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고충을 살기 좋은 복지로 탈바꿈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2011년도 예산이 대폭삭감된 사정을 토로하며, 어려운 현 실정을 말하는 등 주민들에게 낮은 자세로 구정에 임할 것을 약속하며 구민들에게 신뢰감과 믿음을 주는 자리가 이어졌다.
아울러 지역내 힘들게 지내는 독거 어르신과 다문화 가정분들을 대상으로 용기를 잃지 말라는 격려의 말을 전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이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참여로 투명하게! 복지로 행복하게! 라는 도봉구의 캐치프레이즈를 강조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도봉’,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도봉’,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봉’, ‘문화가 넘실대는 초록도봉’이라는 4대 구정목표를 밝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