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2. 04.
도봉구의회, 제205회 임시회 폐회

도봉구의회 이석기의장
도봉구의회(의장 이석기)는 지난달 2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을 모두 소화해내며 아무런 문제없이 제20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2011년 의정운영의 첫 장을 여는 것으로서 지난 달 20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이석기 의장은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구민의 복리를 증진시키는 의정활동으로 희망찬 도봉을 건설하는데 가일층 노력하겠다”고 개회사와 신년인사를 함께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새로운 10년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1천여 공직자와 함께 땀 흘려 일할 것이다”고 말하며 2011년도 구정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하고 시정연설을 통해 이 같이 전했다.
이후 도봉구의회 각 상임위원회 별로 21일부터 26일까지 201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상정된 안건을 심사 의결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도봉구 동 명칭 및 구역획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시켰고, ‘도봉구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또 ‘도봉구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은 수정가결,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수정 가결했다.
아울러 ‘도봉구 공동주택 관리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도봉구 도로명 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도 수정 가결시켜 이날 본회의어서는 총 6건을 가결시켰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