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2. 10.
강북문화대학에서 배움의 기쁨 누리세요!!
강북구, 170여개의 다양한 강좌 마련 3월 봄학기 수강생 모집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강북문화예술회관 내에 있는 강북문화대학에서는 새봄을 맞아 알차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8일(화)부터 봄학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3월 2일(수) ~ 5월 31일(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봄학기 모집강좌는 총 172개로, 두뇌발달놀이, 우리아이 감성미술놀이 등 엄마랑 아가랑 강좌, 뮤지컬 잉글리쉬, 유아 방송(재즈)댄스 등 유아 강좌, 동화구연을 통한 발표력교실, 어린이 한자교실, 바이올린 등 초등학생 강좌, 생활역학, 일품요리와 밑반찬 등을 배울 수 있는 성인 강좌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직장인을 위해 생활 영어회화(초급), 클라리넷 등 야간강좌와, 취업·창업 및 자격증취득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사, 제과제빵자격증반, 네일아트, 종이공예 등 자격증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봄학기에는 미술을 통해 아이의 뇌발달을 돕는 ‘두뇌개발미술 Brain Color\' 과정이 신설되어 관심 있는 엄마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기존의 인기강좌로 초등 2학년까지 연령이 제한되어 있던 ‘설혜신의 성악콩쿠르아카데미강좌’를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3학년 이상 반을 새롭게 신설, 아이들이 성악에 대한 올바른 발성과 발음, 호흡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강좌신청은 2월 8일(화) 성인·자격증·야간강좌 접수를 시작으로, 9일(수) 초등강좌, 10일(목) 유아강좌, 11일(금) 엄마랑 아가랑 강좌 순으로 접수받으며 강북구민이 아니어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http://campus.gangbuk.seoul.kr)를 원칙으로 전화 및 방문접수는 불가하며, 일부 인기강좌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신청할 강좌를 미리 정하고 접수일에 맞춰 접수해야 원하는 강좌를 쉽게 들을 수 있다.
강북구청 문화운영기획팀 관계자는 “강북문화대학은 강북구민들의 생활 속 문화, 교육 및 만남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많이 마련해 주민들의 평생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