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2. 10.


영등포구, 다문화 동화구연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결혼이민자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 촉진을 통한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이달 18일(금)까지 무료로 진행하는 다문화 동화구연지도자 양성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4일(금)부터 5월 27일(금)까지 매주 2회 3시간씩 총 72시간 과정으로 영등포문화원에서 진행되며,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가협회 강사의 강의로 ▲전래동화를 통한 인성놀이 ▲창작동화 ▲음악과 동화를 통한 표현놀이 ▲색종이 접기를 이용한 동화 표현 등의 수업으로 운영된다.
 또한 전체교육과정의 90%이상 참석 시 교육수료로 인정돼,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가협회가 주관하는 동화구연지도자 3급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구는 향후 교육 수료자 중 5명을 선발해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세계동화여행』을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이나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을 할 수 있도록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강사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신분증, 자기소개서(자유서식)를 구청 자치행정과로 이메일(ph80@ydp.go.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결혼이민자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