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3. 09.


보문동주민센터 3S친절운동과 “고객만족은 나의행복” 눈길끌어!!!

 

 

 

 

보문동(동장 이항성)은 2011년 신년인사회 때 밝힌바있는 고객감동 친절행정 서비스제공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동 종합계획은 친절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센타 중 에서 최초로 3S친절운동(Stand-정중히 일어서서, Smile-눈을 맞추어 반갑게 인사하고, Speed-모든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을 만들어 수요자 중심의 업무환경 개선, 주민맞춤형 현장행정 강화,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등 5개 분야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계획의 주요내용으로는 전 직원 대상 월2회 친절생활화 교육과 친절마인드향상 및 고객만족도 제고만족도 제고방안 등에 대한 자율적 토론을 통해 대민행정역량을 강화해 3S 친절운동과 더불어 “고객만족은 나의 행복”이라는 친절문안을 만들어 고객이 체감하는 맞춤형 친절행정을 주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창구 사탕바구니 비치, 혼잡시간대 민원창구 간부 배치, 안경세척기 및 휴대폰충전기 등 편의시설 확충, 친환경 생화분을 설치해 수요자 중심의 업무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민원 one-stop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해 현장위주의 대화 생활행정을 실천 주민편익을 증진하는 쌍방향 참여행정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수준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래방 민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해 년2회 자체 평가하고 개선해 나감으로써 동민의 만족도를 최상위 수준까지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보문동 이항성 동장은 다양한 시책발굴과 더불어 직원들의 의식개혁과 형태변화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평가 및 환류를 통해 고품격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으뜸도시 보문동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중길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