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3. 10.
1000명의 도전, 숨겨진 열정을 이끌어내자!
금천구, 오는 15일까지 하모니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벚꽃이 흐뜨러진 4월에 아름다운 하모니로 봄의 축제를 알린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개최하는 구의 대표적인 축제인 벚꽃축제에 구민이 참여하는 악기 연주단(하모니 오케스트라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모니 오케스트라단은 이제까지의 축제가 관 주도의 일회성으로 주민들의 참여가 부족했다는 반성아래 민·관이 함께하여 독창적이며 의미를 되새기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모집대상은 현악기, 관악기 등 전자악기와 전통악기를 제외한 합주 가능한 모든 악기연주가 가능한 구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11층)로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구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jyjs0977@geumcheon.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 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해진 곡의 악보를 받아 개별로 연습을 하고 본 공연 전 두 차례의 사전 리허설을 통해 서로간의 하모니를 맞춰보게 된다.
이후 오는 4월 9일 벚꽃축제 특설무대 행사장에서 금천 구민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에 참여하여 한국기네스 기록에 도전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미뤄왔던 음악에 대한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악기를 다룰 줄 아는 모든 구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