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3. 18.


도봉1동 어린이도서관 개관!! “도서관 갈사람 여기 붙어라~”

“우리동네 어린이 도서관이 생겼어요”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립도봉1동 어린이도서관(관장 진명숙) 개관을 기념하고자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 오후 3시 개관하는 구립 도봉1동 어린이도서관은 도봉1동 복합보육센터 3층에 위치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식정보를 전달하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관련 종사자, 구민들과 함께 하는 본 행사에서는 그림책 원화 전시, 가방 만들기, 포토존이 상설로 운영되며, 토요일 오후 2시에는 ‘달라도 친구’, ‘우리 몸의 구멍’ 등 활발한 창작활동을 벌여온 허은미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비롯, 영상그림책 감상, 실비와 함께 하는 동요동시 공연 등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매일 3시부터 5시까지는 아빠 해마의 숨바꼭질, 추억의 인형놀이, 이름표 광목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있어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관 상설행사(18~26일)는 ‘도서관 가방 만들기’, ‘아주 특별한 방명록 쓰기’,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등 행사가 이어지고, 기획행사로는 ‘달라도 친구’(19일), ‘시리동동거미동동 동요.동시 노래’(26일), 체험행사는 매일 3~5시 ‘아빠해마의 숨바꼭질’(22일), ‘엄마! 난 이 옷이 좋아요’(23일), ‘야, 우리기차에서 내려!’(24일), ‘겁쟁이 빌리와 함께 만드는 걱정인형’(25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