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4. 07.
이동진 도봉구청장 \'함께 Green 마을만들기\' 현장 방문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3월 31일 19:00 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 야간 강좌 현장을 방문, 일상생활의 문제를 함께 고민, 해결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창조하는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에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당부했다.
윤이순성북구의회 의장,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임원회의 개최
성북구의회 윤이순 의장(의장협의회 사무총장)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를 성북구의회 의장실에서 가졌다. 서울시 25개 구의회 의장으로 이루어진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는 국가와 지방, 지방과지방간의 정보네트워크를 구축해 지방 분권의 시대에 자치구간 상호 발전을 이끌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로 매월 월례회의를 개최해 정보 교환과 현안 의제에 대해 토의하고 자치역량을 강화하도록 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 커뮤니티사업 공모전 실시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15일(금)까지 공동주택 입주민 간의 소통 및 공동체의식 향상을 튀한 \'커뮤니티사업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공동주택 함께하는 열린문화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는 최종 선정된 1개 프로그램에 1천만원(시비 400만원, 구비 6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문충실 동작구청장,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여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4. 1(금) 11:00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9회 동작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자랑스러운 구민상을 수여하고 수상자들의 노고 치하하는 한편 명품동작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청년사회적기업가 육성 위탁기관 선정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지난 1일 성북구 참여 컨소시엄 청년사회적기업가 육성 위탁기관을 선정했다. 사회적창업팀에는 고려대학교 등 서울 북부지역 20여 개 대학교의 학생이나 청년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기업가와 창업 희망자들의 법률상담이 용이해지고, 법률 관련 애로사항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안산공단과 업무협약
이옥형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 달 29일 안산도시공사와 양 도시의 발전과 양 공단의 경영정보 및 홍보전략 강화를 협약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