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4. 08.
여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활력소!!
제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강좌 개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1년 제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를 오는 20일 총 12개 교육과정으로 개강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009년부터 도봉구와 덕성여대가 학·관 협약으로 운영하고 있는 여성특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특강을 통해 도봉구 여성들의 지식·교양 함양을 돕고 아울러 지역발전에 참여할 여성 지도자를 배출하기 위해 기획된바 있다.
이어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국내의 유명하고 우수한 교수진들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덕성-도봉 아카데미는 2009년 12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것을 시작으로, 작년 하반기에는 무려 수강생의 91%인 180명이 덕성여대 총장명의로 수료장을 받는 등 구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총 12개의 교과과정으로 개강하는 제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강좌는 인문학·역량강화·생활법률·건강 등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TV법률 상담소, SBS 솔로몬의 선택에서 다양한 법률상식을 시청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해 준 김병준 변호사의 특강을 시작으로 개강에 들어간다.
또한, 김미경 원장(아트스피치연구소, MBC 파랑새 특강출연 등), 서희태 상임지휘자(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총지휘), 박원순 상임이사(희망제작소) 등 해당 분야에서 인지도 있는 전문가들의 강의가 이어져 도봉구 여성들의 지적 목마름을 채워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동진 구청장의 ‘숨겨진 도봉구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도봉구의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유산들의 대한 강의도 예정되어 있어 뜻 깊은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제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 190명을 선발하고 수강신청은 도봉구청 교육진흥과 평생교육팀(☎02-2289-8812)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교육대상은 도봉구 여성이며, 접수정원 미달시 타구민도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