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4. 21.
이동진 도봉구청장, 나눔공동체로 하나되는 사회공헌 실천
홈플러스 방학점과 ‘사회공헌 실천 협약식’ 가져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난 15일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공동체로 하나되는 사회공헌 실천’ 사업을 추진하는 홈플러스 방학점과 협약식을 갖고,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사랑을 전달하는 복지사업을 공동추진키로 했다.
홈플러스 방학점은 도봉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단단한 상권을 형성해왔으며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취약계층 지원,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는데, 도봉구 발전을 위해 함께 참여하는 의미를 확고히 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이동진 구청장은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애써준 홈플러스 방학점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홈플러스 방학점과의 이번 협약이 민선 5기 핵심가치인 “따뜻한 복지공동체” 만들기에 한 발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고 평했다. 또한 이 구청장은 지역사회 성원 모두가 동참하여 어려움은 나누고 기쁨은 함께하는 진정한 의미의 복지공동체의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홈플러스 방학점 관계자는 이번 “나눔공동체로 하나되는 사회공헌 실천”협약을 통해 매월 다양한 형태의 이웃돕기 사업은 물론 도봉푸드마켓의 정기지원, 자원봉사 활동 등을 추진하면서 구청측과 협의하여 다양한 나눔실천 사업을 공동기획, “따뜻한 복지공동체” 만들기에 더욱더 힘써 가겠다고 밝혔다.
주귀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