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4. 28.


지역과 함께 할 마을기업 모집
금천구, 2011년 마을기업 오는 26일까지 추가모집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1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기업 1곳을 오는 2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주민이 주도해 지역공동체에 산재한 각종 특화자원(향토, 문화, 자연자원 등)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문화·자연자원 활용이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자원 활용 공동체 사업 ▲쓰레기 재활용, 태양열, 자전거 활용하는 친환경 녹색에너지 공동체 사업 ▲저소득 취약계층,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생활지원 복지형 공동체사업 등이다.

  자격은 지역의 문제를 비즈니스적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한 마을회, 부녀회, 비영리법인(일반단체) 등 관내 지역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면 신청가능하다.

  신청은 금천구 일자리정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 금천구청 일자리정책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신청단체에 대해서는 ▲지역주민의 필요에 의한 지역주민 출자여부 ▲지역사회 수준의 소규모사업이면서 지속적인 자립경영 가능여부 ▲적정이익의 사업을 추구하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여부 등을 고려하여 현지조사, 자치구 심사위원회 심사, 시심사위원회를 거쳐 다음달 17일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선정 사업에 대해서는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10개월간 5,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