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4. 29.
도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현장 의정활동 ‘눈부셔~~!!’
도봉구의회(의장 이석기)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용운)는 지난 22일 제207회 임시회 기간 중 소속 위원들과 도봉문화정보센터 및 도봉구어린이문화정보센터 등 현장방문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장방문에 앞서 행정복지위원회는 구의회 제1위원회실에서 관계부서인 정을빈 문화공보과장과 최승묵 청소행정과장으로부터 현황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 시간을 가진 후 도봉문화정보센터, 도봉어린이정보센터, 도봉구음식물중간처리장, 생활폐기물 파쇄장, 청소차량 차고지 및 정비고를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위원회는 도봉문화정보센터와 도봉구어린이문화정보센터 관장으로부터 공공도서관의 기능과 역할, 2010년 8월 1일 취임이후 추진성과 및 앞으로의 도서관 운영방향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운영현황에 대해 관장과 의견을 교환하고,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빌려보는 곳이 아닌 평생학습지원시설이 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행정과 제도적인 뒷받침을 위해 구청과 의회 및 도서관 3기관이 서로 협조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타 도서관 견학 및 정기적인 교육 등을 통한 도서관 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도봉구음식물중간처리장, 생활폐기물 파쇄장, 청소차량 차고지 및 정비고를 청소행정과장의 안내에 따라 시설을 살펴보면서 운영실태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했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