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6. 01.


돈보다 소중한 가치는 없을까?


양천구, 사회적기업 3차 공모

 

 

 


  양천구 (구청장 이제학)가 지난해에 이어 양천구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공모사업을 진행, 6월 1일부터 20일까지「양천구 제3차 예비사회적기업」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양천구 지역에 소재하면서 일정한 조직형태를 갖추고,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또는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며, 유급근로자를 고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모집분야 및 업종은 사회복지(노인, 장애인, 자활), 보건보육(보건, 의료, 보육), 문화교육(공연, 문화기획, 문화사업, 문화예술교육, 평생교육, 현장학습), 기타 재활용, 교통, 집수리, 유기농 식품, IT 등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지역 내 단체 및 기업들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www.yangcheon.go.kr) 공고란을 통해 공모사업 세부내용을 확인하여 기한 내 신청서류를 직접 제출하면 된다.

  양천구는 특히 이번 공모사업부터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사업비 지원기간을 경영성과 평가에 따라 2년까지 연장하는 등 지원내용을 강화하고, 5월부터 매주 금요일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주민과 업체들에게 교육 및 정보공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6월 10일(금) 오후 4시에는 해누리타운 4층에서 사회적기업 공모신청 희망업체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3차 공모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회적기업데 대한 이해와 양천구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에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양천구는 올해 6억4천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 세 차례 공모를 통해 양천구 (예비)사회적기업 15개를 포함 서울형과 노동부인증 사회적기업 등 총 30개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문의 : 양천구청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기업팀 02-2620-46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