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6. 03.


성북청소년 수련관 관장에 김광열씨 취임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것"

 

 

 

 

 

 

 

청소년 수련관은 청소년의 건전육성과 복지를 증진하고, 청소년의 수련활동을 지원하며, 청소년 교류를 증진하고, 사회여건과 환경을 청소년에게 유익하도록 개선하여 청소년에 대한 교육을 상호 보완함으로써 청소년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돕는 기관이다.
지난 5월 2일 성북청소년 수련관에 김광열 관장이 새로 취임해 앞으로의 계획과 각오에 대해 피력했다.

 

-관장님이 많이 관심 갖고 싶은 활동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나?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청소년들에게는 학업중심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가장 하고 싶은 것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여 청소년 맞춤형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 예를들면 청소년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공연이라든가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자치활동 등은 청소년들이 진정한 주인으로 마음껏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청소년들의 행복한 프로그램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행복한 프로그램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식생활습관, 스트레스해소방법 등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사역할, 반복적인 일상생활에 지쳐있는 마음에 활력소를 불어넣어주는 동반자역할 등으로 진정한 행복을 찾는 프로그램을 성북청소년수련관이 제공하고 싶습니다.

 

-청소년에게 당부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청소년 여러분 청소년기는 일생에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러기에 자신의 존재가치를 판단하기가 어려워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하지만 지금 현재 가장 소중한 존재는 나 자신임을 항상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존재를 감사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앞서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자시의 존재를 소중히 생각하고 각자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거듭난다면 미래의 여러분은 진정한 행복의 승자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성북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여러분을 사랑하는 곳이며 여러분들이 꿈을 이야기하고 희망을 만들어가고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 함께 뛰어가는 곳입니다. 어렵고 힘들지라도 꿋꿋하게 일어서는 대한민국의 청소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성북구 주민에게 한 말씀
  “아름다움”은 각자 맡은 책임을 다하는 순간이 가장 아름다워 보인다고 합니다. 지역내 청소년수련시설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 할 수 있다면 그보다 아름다운것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이 웃고 청소년들로 하여금 각 가정모두가 행복한 웃음을 찾을 수 있을때까지 성북청소년수련관은 여러분 곁에서 최선을 다해 뛰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행복한 웃음에 성북청소년수련관이 함께해서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중길 기자

 

 

-김광열관장은
ㆍ순천향대학교 체육학과 졸업
ㆍ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운영부장
ㆍ한국무예체육여가선용연맹 사무국장
ㆍ장월초등학교 운영위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