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6. 03.


 응급처치법ㆍ심폐소생술 배우러 오세요!


강북구, 6.9(목) 오후 1시 30분 미양중학교에서 응급처치 교육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6.9(목) 오후 1시 30분 미양중학교에서 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 후유증 예방을 위한 응급처치요령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이번 교육이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사고 후 후유증 예방을 위한 것이다.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응급처치교육 전문강사의 지도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기본적인 인명구조술, 심폐소생술 실시방법, 일상생활에서의 간단한 응급처치법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단순한 이론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CPR인형(심폐소생술 실습인형)을 이용해 직접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봄으로써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강북구보건소 의약과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얼마나 빨리 응급조치를 하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구에서는 위험상황 발생 시 신속히 응급처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생활 속의 응급처치교육을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에서는 구민들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및 처치’ 관련 교육을 실시, 지금까지 총 2,400여명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주귀호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