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6. 16.
도봉구 여성 소상공인 여러분!! 창업강좌 들으러 오세요~
‘전과목 이수하면 창업자금 3천만원, 임차자금 5천만원까지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관내 거주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여성 소상공인 창업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의 따르면, “관내 한 여성은 출산 후에도 직장생활을 계속했던 A씨는 아이를 돌보아줄 사람이 없어 직장을 관둘 수밖에 없었다”며 “올해 아이가 학교에 입학해 다시 직장생활을 시작하고파 여기저기 알아보았지만 일을 관둔 지 너무 오래되어서 힘들겠다는 답변만이 되돌아왔다”고 전했다.
구는 이러한 많은 여성들이 경력단절로 인해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의 소자본 창업을 돕겠다고 나섰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소상공인 창업강좌를 개최해 ‘소상공인 지원정책’,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전략’, ‘창업관련 법률 및 세무’, ‘창업계획 수립 및 창업타당성 분석’, ‘점포분양 전략’,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등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전과목을 이수한 자는 창업자금 3천만원, 임차자금 5천만원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창업강좌 신청기간은 이번달 30일까지 도봉구, 도봉여성센터, 서울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막연히 창업 등을 고려중인 여성들이 이번 창업강좌를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에 발을 디딜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도봉여성센터에서 실시되는 이번 강좌에 도봉구 거주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