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6. 24.


강북구의회, 제151회 임시회 폐회


일문일답 방식 병행해 생동감 있는 의회상 정립!!

 

 

유군성 강북구의회 의장

 

강북구의회(의장 유군성)는 지난 17일 오전 10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제151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구정질문과 관련해 기존 일괄질문 일괄답변의 형식을 벗어나 일문일답 방식을 병행해 진행함으로써 구정에 대해 보다 깊이 참여하고 생동감 있는 의회상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별 현장방문도 병행해 구정 전반을 살펴보는 구민을 위한 진정한 회기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이영심)는 조례안 심사 이외에도 수유2동, 우이동, 송천동, 송중동 주민센터를 각각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성열)는 최근 방문객이 많은 북한산 둘레길을 직접 탐방해 시설 등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서울시 강북구 문화예술회관 설치?관리 및 사용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문화정보센터 설치 및 운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아동?여성 보호에 관한 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기초생활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공동주택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처리했다.

 

유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