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7. 14.


강북구, 여름방학 맞아 ‘신나는 방학 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보충학습, 현장체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다양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관내 어려운 이웃의 자녀들을 위해 다양한 방학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7.18(월)~8.26(금)까지 ‘2011 신나는 방학 가보고 싶은 교실’을 운영한다.
강북구의 매년 방학마다 운영되는 ‘신나는 방학교실’은 관내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지역 민간단체 등과 연계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함께 즐김으로써 아이들의 복지증진과 지역공동체의식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방학프로그램이다.

  이번 방학교실은 ▲학습지도 ▲테마별 현장학습 ▲창의성 및 인성개발 ▲지역봉사활동 프로그램 등 4개 분야 4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관내 13개동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약 400명(동별 3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은 대학생 자원봉사단체 등의 지도로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과 논술, 독서 등 흥미과목의  수업이 실시되며, 학년별 영어·수학복습(송중동), 미술&아이클레이(수유1동), 독서지도(삼각산동) 등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어촌체험학습(수유2동), 황토논물 체험학습(수유3동), 기상청 견학 및 야외수영장 체험(우이동), 체험학습 창의활동 박람회 견학(삼양동, 번 1·2동), 여름캠프(송천동) 등이 준비돼 탐구심 배양 및 다양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창의성 및 인성 개발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리더십 교육(미아동), 숲체험놀이·요리교실(인수동), 방송댄스교실(송중동) 등이 개설되어 아이들의 창의력 및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된다.

  이외에도 공원청소(송천동), 하천청소(우이동) 등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의식도 함양한다는 방침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