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7. 14.


서초구 최고의 스마트지식인 찾는다!


구청 직원들에게 정보화 역량 증진의 동기 부여 위해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오는 13일(수)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초구 IT교육센터(반포1동 주민센터 4층) 교육장에서 서초구 직원을 대상으로 『2011년 서초구 공무원 스마트지식인 대회』를 개최한다.

서초구 소속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은 2과목으로 정보화 종합지식 평가인 객관식 또는 단답형 1과목과 정보화 정책역량 평가인 주관식 보고서 작성형 1과목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서초구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 예산도 절감하고 환경도 살리자는 취지에서 올해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종이 없는 맨손행정』 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스마트 전자기기를 회의, 현장방문 등에 적극 활용해 온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성적우수자 상위 6명을 선정하여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상위 성적우수자 4명을 선발하여 서울시 주관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2011.7.29(금) 예정)에 서초구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 성적우수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성과포인트 부여, 교육인정시간 부여, 혁신마일리지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서초구 관계자는 “2011년 서초구 공무원 스마트지식인 대회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되는 만큼, 직원들에게 정보화역량 증진의 동기를 부여하여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구민에게 최고 수준의 공공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