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7. 21.


성북라이온스클럽 ‘헌장의 밤’개최

 

 

 

 

왼쪽 채명철 회장, 오른쪽 배용주 서장           

 

 

국제라이온스협회 성북라이온스클럽(회장 채명철) 354-C지구는 지난 7월 15일(금) 오후 6시 30분 오델리아 웨딩부페 3층에서 성북구 김영배 구청장, 정태근 국회의원, 민주당 성북갑 유승희위원장, 시.구의원, 라이온가족 및 회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헌장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헌장의 밤 1부 식순에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내빈소개, 성북L/C 창립과정 소개, 헌장증서 전달, 클럽기 전달, 회장 취임 축하패 전달, 기념사, 치사, 축사, 구호제창, 폐회선언 및 타종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기념사진 찰영 및 케익커팅, 만찬순으로 조형찬 총무의 사회로 진행됐다.

감사패 전달식에는 ▲지도위원은 정진례 라이온스 ▲마약분과위원장은 장동찬 라이온스  ▲7지역부총재 장순자 라이온스 등이 각 감사패를 수상받았다.

성북라이온스클럽 채명철 회장은 “지금까지 지역의 그늘 진곳을 위해 우리 라이온스 가족들이 큰 뜻을 같고 성북지역에 자리를 잡고 봉사활동을 하는게 큰 축복이다”며 “앞으로 라이온스 클럽이 더 발전 할 수 있고 더 많은 뜻과 많은 분들이 마음을 모아 라이온스가 라이온스 답게 봉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라이온스클럽은 세계 최대 봉사단체이며, 시력보존 및 맹인복지 외에 시민봉사, 청력보존 및 농자복지, 교육봉사, 환경보존봉사, 보건봉사, 공중안전봉사, 레크리에이션봉사, 사회복지봉사, 국제협력 및 청소년 교환 등 10대 목표로 하고있다.

또한 세계대회에서는 세계평화와 인류복지 향상을 주제로 각국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라이온스클럽의 봉사활동 및 방법 등에 관한 정보교환과 라이오니즘에 입각한 국제적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성북경찰서와 라이온스클럽이 MOU체결 협약식도 있었다.

 

이중길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