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8. 26.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여성교실 수강생 모집
노원구(구청장 김성환)은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경제활동을 돕기 위한 \'제3기 여성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지역내 만 18세 이상 여성이며 인원은 강좌별 20명씩 모두 300명이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9월 5일부터 11월30일까지며 노원평생교육원에서 운영된다.
개설 강좌는 ▲네일아트 ▲의류수선(A,B) ▲풍선아트 ▲플라워디자인 ▲현대의상(초.중급) ▲홈패션 ▲의류제작 ▲피부관리·경락(A,B) ▲생활미용 ▲선물포장·리본아트 ▲실내원예 및 화훼장식 기능사 ▲메이크업이다.
수강료는 15000원이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한다. 수강 희망자는 30일까지 교육정보포탈(http://lll.nowon.kr) 또는 구 홈페이지 (http://nowon.kr)의 우측 팝업창을 클릭해 접수하면 된다. 1개 강좌만 신청해야 되며 2개 이상 신청시 모두 취소처리 된다. 당첨자 발표는 전산추첨을 통해 30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문자메세지로도 통보된다.
구가 이러한 여성을 위한 강좌를 개설하게 된데는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취업능력 개발을 지원해 실생활에 도움이 주기 위해서다.
한편 구는 연간 2회 운영하던 여성교실을 6월부터 1회 추가해 연간 3회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1기(3~5월)와 2기(9월~11월)까지 강의 공백기간이 길어 기술습득의 어려움과 교육시간이 부족하다는 수강생들의 의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여성교실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취업 및 창업 등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