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9. 22.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까지 주차장 신청부터 오케이!
서초구, ‘ 거주자 우선 주차 모바일 웹 페이지’ 구축 8월부터 운영
주차장 신청부터 결제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
서초구(구청장 진익철)에서는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거주자 우선주차장 신청 및 배정과 주차요금 납부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거주자 우선주차 모바일 웹 페이지를 전국 최초로 구축하고 8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모바일 웹 페이지 운영으로 관내 거주자 우선주차장을 사용하는 6,000여명의 주민들은 물론 신청을 원하는 일반인들도 이제 컴퓨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서초구 거주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차신청은 물론 주차요금 결제까지 다양한 주차정보를 얻을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초구 거주자 우선주차 모바일 웹 페이지에는 ▲거주자 우선주차 종합안내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공지사항 ▲로그인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회원으로 가입하여 로그인을 한 후에는 주차구획 신청과 배정결과 및 결제안내와 납부정보 등 개별적인 주차정보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마음대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관리를 위한 담당 공무원들의 추가 업무 부담이 없도록 하기 위해 기존 인터넷 거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가 연동되도록 하여 업무의 신속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서초동에 거주하고 있는 김성구(47세)씨는 “최근 서초구에서 새로 구축한 거주자 우선주차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이제까지 거주자 우선 주차장을 이용하고 싶어 문의사항이 있을 때마다 구청 여러 부서를 거쳐 전화가 연결되어 너무 불편했는데. 이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바로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서초구 황병관 주차관리과장은 “이러한 전국 최초 모바일 웹페이지의 구축으로 거주자 주차장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신속하고 폭넓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주민들에게는 서초구의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창구로써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