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09. 30.


강북구, ‘다정다감 프로그램’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 모집한다


노인시설·장애인시설·기타 복지시설 찾아 안마·식사보조·환경정화 봉사활동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대학생 및 지역 내 거주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봉사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정다감(다함께 정겹게 다가가 감동주기) 프로그램’에서 함께 활동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연중으로 모집하고 있다.

  ‘다정다감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 집중돼 있는 일회성의 의무적 학생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내실 있고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바람직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학생을 리더로 한 청소년 봉사자들이 학교가 쉬는 토요일을 이용해 한 달에 한번 지역 내 노인시설ㆍ장애인시설ㆍ기타 복지시설을 찾아가 안마ㆍ식사보조ㆍ프로그램 진행보조ㆍ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 기념 뺏지를 제공하며, 봉사자 중 특히 모범적인 활동을 한 청소년에게는 연말에 개최되는 강북구 자원봉사축제 때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해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봉사활동은 학교생활을 벗어나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봉사를 통해 나와 처지가 다른 이웃들을 이해하고 건전한 인성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강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gangbuk.seoul.kr/)를 통해 신청하거나 강북구 주민생활지원과 자원봉사팀(☎.02-901-6642~7)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