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1. 10. 06.
강북구도시관리공단, 강영조 이사장 청렴 메시지 “눈에 띄네!”
강영조 강북도시관리공단 이사장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강영조)의 CEO 청렴 메시지 영상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월 7일 제7대 강영조 이사장의 취임식을 시작으로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이 새롭게 바뀌고 있다. 이는 강 이사장의 청렴 메시지가 직원들에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한 몫 한 것이다.
앞서 강 이사장은 홈페이지 청렴메시지를 통해 지난 4월 4일 영상 메시지를 담아 직원들에게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공단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대적 상황 변화에 따라 기업 경쟁력 요소를 부상하고 있는 것이 ‘윤리경영’입니다. 윤리경영은 현재 모든 기업들이 경영활동의 기본가치로 설정하여 실천해오고 있는 필수적인 경영전략중의 하나입니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우리 공단에서도 지난 2007년 행동강령과 윤리경영 비전 등을 제정·선포하고 실천시스템을 구축해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윤리경영 기반을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공단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대상에 포함돼 해마다 정부로부터 청렴도를 평가 받고 있습니다”며 “부패하다는 평가야 말로 가장 부끄럽고 수치스러운 평가라는 점을 명시하시어, 투명하고 청렴한 공단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고 덧붙였다.
또한, “윤리경영 실천은 우리공단의 생존과 지속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과제이며, 우리 모두 뜻을 모아 윤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공단을 만듭시다”고 전했다
끝으로 강 이사장은 “우리 스스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공단, 고객으로부터 신뢰주고 사랑받는 선진일류 공단을 만들어 나가자”고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당부했다.
현재 강북도시관리공단은 강북구민과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문화·체육시설을 운영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강북문화예술회관, 강북웰빙스포츠센터, 강북구민운동장, 오동골프클럽, 문화정보센터 5개와 공영주차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감동을 최고의 지향가치로 삼아 24시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북도시관리공단. 비용절감과 수익성 향상에도 초점을 맞춰 건실한 공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발전의 혜택이 강북구민들에게 다시 환원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강영조 이사장은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받는 선진일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유영일기자